kokim
복부 비만-하루 한끼는 과일, 유산소 운동으로 몸 관리를
kokim

 

 

 

 

몸은 말랐는데 아랫배가 볼록하게 튀어 나온 분이 있다. 이런 뱃살은 지방뿐만 아니라 부기에 의한 물살도 많이 있다. 냉증이나 운동 부족으로 허리 주변에 림프절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이 부위에 노폐물이 쌓이게 된다. 자주 피로하고 움직이기 귀찮아 누워있다 보면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허리 둘레만 점점 굵어지게 된다.


이런 복부 비만을 줄이기 위해서는 습관적인 몸 관리를 잘 해야 한다.


- 첫 번째로 하루 한끼는 가볍게 과일을 먹는다. 밥, 국수, 빵, 떡과 같은 탄수화물을 줄이고 과일로 식사를 함으로 줄일 수 있다. 


- 두 번째로 폭식이나 과식을 피하고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자. 윗배가 아랫배보다 많이 나와 있는 경우는 위장 기능의 장애로 가스가 잘 차는 사람에게 자주 나타나는 증상이다. 하지만 윗배가 단단하게 만져지는 복부비만은 내장에 지방이 가득 찬 경우가 많다.


- 세 번째로 복부 지방을 손으로 뜯어낸다는 기분으로 꼬집는 목욕법이다. 뱃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목욕법은 목욕탕에서 뱃살을 꼬집어 주는 것인데 뱃살이 빨개질 정도로 심하게 꼬집게 되면 피부가 늘어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적당한 강도로 실시해야 한다.


- 네 번째로 유산소 운동을 한다. 걷는 것보다 조깅을 하는 것이 좋다. 조깅이 어려운 분은 실내 자전거 운동도 좋다. 효과적인 운동법은 손에 약간의 땀이 날 정도로 매일 30분 이상 계속하는 것이다. 보폭을 어깨 폭보다 조금 넓은 70cm정도로 해서 빠르게 걸으면 다리에 힘이 붙을 뿐 아니라 혈압도 내려가서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도 예방할 수 있다.


- 다섯 번째로 지압 마사지를 해준다. 몸 전체의 신진 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지압 마사지를 해서 부기를 빼는 것도 중요하다. 몸 속에 내장이 튼튼하게 자리를 잡고 있어야 근육이 처지지 않아 배가 나오지 않는다. 근육이 약해 지면 위와 장이 밑으로 처져 배가 나온다. 


손을 깨끗이 한 다음 보디로션이나 오일을 발라 배꼽 주변을 시계 방향으로 둥글게 마사지 해준다. 아랫배가 항상 찬 분은 배 주변을 드라이어로 따뜻하게 한 다음 마사지를 한다. 또한 배꼽 좌우 4cm정도 되는 곳에 있는 ‘천추’는 위장의 활동을 조절하는 급소다.


이 급소를 누르면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변비도 해소 된다. 복부비만의 한방 치료는 자연 친화적인 치유방법을 이용한다. 한방치료는 원인에 대한 치유인데 원인은 장이 차갑고 건조하다는 것이다. 비만과 변비가 함께 올 수 있다고 본다.


1)식이요법: 고구마, 된장국, 미역국, 토란국 등 체질에 맞는 음식을 접촉한다. 2)한증탕이나 습식 찜질로 땀을 뺀다. 3)속보 조깅 등 땀을 흘릴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한다. 4)약물 요법: 장의 숙변을 청소하고 혈액순환을 돕는 약재를 처방한다. 5)한약으로 혈액을 소환시켜 비만 유발 독소 물질을 정화 시킨다.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CA
AB
WWW.AHAIDEA.COM
#5-250 Shields Court, Toronto, ON, Canada
[email protected] | [email protected]
Ahaidea
캐나다 daum.ca와 대한민국 daum.net은 관련성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8 AHAIDEA CORP. All rights reserved.